롯데홈쇼핑이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패션소품을 가상으로 착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체험서비스를 내놓았다.
롯데홈쇼핑은 안경·선글라스 등 패션소품을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서비스 ‘리얼 피팅’을 선보이고 ‘스마트언택트’ 쇼핑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여러 사람이 사용한 상품을 착용해 보는 것을 꺼리는 고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한 서비스다.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에서 구매하려는 상품을 선택하고 ‘리얼 피팅’ 메뉴를 클릭한 뒤 휴대폰 화면에 얼굴을 비추면 자동으로 착용된 모습이 보이는 방식이다.
얼굴의 움직임에 따라 실제 상품을 착용한 것처럼 상하좌우를 자연스럽게 비춰볼 수 있다.
현재 구찌, 안나수이, 브레라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선글라스와 안경 상품에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8월부터 모자, 목걸이, 시계, 반지 등 주얼리 상품으로 서비스 범위가 확대된다.
14일 오후 8시에는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Molive)’를 통해 ‘리얼 피팅’서비스 시작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구찌, 안나수이, 랑방, 에스까다 등 인기 선글라스를 판매하고 쇼호스트가 직접 ‘리얼 피팅’서비스를 시연한다.
롯데홈쇼핑은 2018년 8월부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상품을 체험하고 구매까지 가능한 ‘AR뷰(View)’와 ‘VR스트리트(Street)’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현재까지 이 서비스들의 누적 이용건수는 440만 건으로 이용 고객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가 확산된 뒤 최근 4개월 동안(3월1일~6월30일) 이 서비스를 통한 매출은 1년 전보다 3배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에 이용고객도 50%가량 늘었다.
진호 롯데홈쇼핑 DT부문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쇼핑이 증가함에 따라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을 이용해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체험형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여 언택트쇼핑서비스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롯데홈쇼핑은 안경·선글라스 등 패션소품을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서비스 ‘리얼 피팅’을 선보이고 ‘스마트언택트’ 쇼핑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리얼 피팅' 서비스 시연 사진. <롯데홈쇼핑>
코로나19 영향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여러 사람이 사용한 상품을 착용해 보는 것을 꺼리는 고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한 서비스다.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에서 구매하려는 상품을 선택하고 ‘리얼 피팅’ 메뉴를 클릭한 뒤 휴대폰 화면에 얼굴을 비추면 자동으로 착용된 모습이 보이는 방식이다.
얼굴의 움직임에 따라 실제 상품을 착용한 것처럼 상하좌우를 자연스럽게 비춰볼 수 있다.
현재 구찌, 안나수이, 브레라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선글라스와 안경 상품에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8월부터 모자, 목걸이, 시계, 반지 등 주얼리 상품으로 서비스 범위가 확대된다.
14일 오후 8시에는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Molive)’를 통해 ‘리얼 피팅’서비스 시작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구찌, 안나수이, 랑방, 에스까다 등 인기 선글라스를 판매하고 쇼호스트가 직접 ‘리얼 피팅’서비스를 시연한다.
롯데홈쇼핑은 2018년 8월부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상품을 체험하고 구매까지 가능한 ‘AR뷰(View)’와 ‘VR스트리트(Street)’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현재까지 이 서비스들의 누적 이용건수는 440만 건으로 이용 고객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가 확산된 뒤 최근 4개월 동안(3월1일~6월30일) 이 서비스를 통한 매출은 1년 전보다 3배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에 이용고객도 50%가량 늘었다.
진호 롯데홈쇼핑 DT부문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쇼핑이 증가함에 따라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을 이용해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체험형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여 언택트쇼핑서비스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July 13, 2020 at 09:06AM
https://ift.tt/398WX1O
롯데홈쇼핑, 패션소품을 가상으로 착용해 보고 구매하는 서비스 내놔 - 비즈니스포스트
https://ift.tt/2YpYQ4Y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롯데홈쇼핑, 패션소품을 가상으로 착용해 보고 구매하는 서비스 내놔 - 비즈니스포스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