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이건희 별세] 내일 오전 영결식…장지로 용인·수원 거론 - 매일경제 - 매일경제

alatalatteknologi.blogspot.com
이건희 회장.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사진설명이건희 회장.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이건희 삼성 회장의 장례가 사흘째를 맞고 있는 가운데 28일 오전 시신을 장지로 모시는 발인이 엄수된다.

삼성측은 현재 발인 시간과 진행순서 등 구체적인 장례 일정은 공개하지 않은 상태다.

27일 재계에 따르면 내일인 28일 아침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유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결식을 하고, 발인에 들어간다.


삼성측은 이 회장의 장례가 가족장으로 치러지는 만큼 빈소가 마련된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내에서 비공개로 영결식을 마칠 예정이다.

장지는 부친인 고 이병철 선대 회장과 모친 박두을 여사가 묻혀 있는 에버랜드 인근 용인 선영이나 그 윗대를 모신 수원 가족 선영 가운데 한 곳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장지까지 이동은 두가지 방법이 거론되고 있다.

하나는 이 회장의 운구 행렬이 생전 이 회장 발자취가 담긴 공간을 돌며 임직원들과 마지막 이별을 고하는 것이다.

장지와 가까운 삼성전자 수원 본사와 이건희 회장이 사재를 털어 일군 기흥 반도체 공장 등이 거론되고 있다.

용산구 한남동 이건희 회장 자택, 이태원동 승지원 등을 거쳐 갈 가능성도 있다.

승지원은 선대 이병철 회장의 집을 개조해 만든 삼성그룹의 영빈관이다. 생전 이 회장은 이곳을 집무실로 많이 이용했다.

영결식 이후 곧바로 운구차는 장지로 이동하고, 영정 사진을 실은 차량만 사업장을 돌 가능성도 있다.

삼성측은 "영결식 등 발인 절차는 가족장인 만큼 간소하게 진행될 것으로 안다"고 했다.

[김승한 기자 winon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이건희 별세] 내일 오전 영결식…장지로 용인·수원 거론 - 매일경제 - 매일경제 )
https://ift.tt/3kB8KLb
대한민국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이건희 별세] 내일 오전 영결식…장지로 용인·수원 거론 - 매일경제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