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해리스 주한대사 "한국, 북한 개별 관광 관련 미국 협의 필요" - 한국어 방송 - VOA Korean

해리스 주한대사 "한국, 북한 개별 관광 관련 미국 협의 필요" - 한국어 방송 - VOA Korean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는 한국 정부가 추진하려는 대북 개별 관광 등 남북 협력사업과 관련해 미국과의 협의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해리스 대사는 오늘(16일) 서울의 대사관저에서 열린 외신기자 간담회에서 "오해를 피하기 위해서는 관련 미국 정부 기관과의 협의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해리스 대사는 "관광은 (대북) 제재 하에서도 허용된다"며, 그러나 북한 관광 때 "가지고 가는 물품 일부가 제재 하에서 허용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해리스 대사는 또 관광객들이 어떻게 북한에 들어가느냐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다며, 가령 비무장지대를 지날 경우 이는 유엔군사령부와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해리스 대사는 남북관계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낙관론은 고무적이며, 그의 낙관주의는 희망을 만들어내고 이는 긍정적인 일"이라면서도, "그 낙관론에 따라 움직이는데 있어서는 미국과 협의를 통해 진행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독자 제보: VOA는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사화를 원하는 내용을 연락처와 함께 Koreanewsdesk@voanews.com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뉴스 제작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제공하신 정보는 취재를 위해서만 사용되며, 제보자의 신분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Let's block ads! (Why?)



2020-01-16 13:00:00Z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J2h0dHBzOi8vd3d3LnZvYWtvcmVhLmNvbS9hLzUyNDc5OTEuaHRtbNIBKWh0dHBzOi8vd3d3LnZvYWtvcmVhLmNvbS9hbXAvNTI0Nzk5MS5odG1s?oc=5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해리스 주한대사 "한국, 북한 개별 관광 관련 미국 협의 필요" - 한국어 방송 - VOA Korean"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